당근비즈니스란? 3,000만명이 이용하는 당근마켓을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BEST 방법


당근마켓은 2015년 설립된 지역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여 국내 중고거래 시장의 1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요.

이러한 당근마켓에서 소상공인 비즈니스를 위한 당근비즈니스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당근비즈니스는 소상공인이 당근마켓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에요. 지역 기반 서비스로 가게 주변의 고객을 타겟팅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방법을 몰라 시작이 망설여지는 분들을 위해 오늘 포스팅에서 당근비즈니스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해볼게요. 당근마켓을 활용해서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싶은 분, 당근비즈니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즈프로필과 당근마켓 광고를 활용해 가게를 성장시켜 보세요.



당근비즈니스란?

당근비즈니스 동네 이웃 고객 사진



당근비즈니스는 당근마켓에서 제공하는 소상공인 대상 서비스에요. 소상공인이 당근마켓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지역 기반 서비스로 가게 주변의 고객을 타겟팅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요. 비즈프로필, 광고, 상품 판매, 브랜드프로필, 공공프로필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비즈프로필 : 가게 정보를 등록하여 소식을 알리고 쿠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가게 운영과 홍보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등록부터 사용까지 무료입니다.
  • 광고 : 가게를 노출시켜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 상품 판매 : 당근마켓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프로필 :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 공공프로필 : 공공기관과 단체를 위한 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당근비즈니스 장점

당근비즈니스 주요 기능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장점을 제공하는데요. 지역 기반 서비스로 가게 주변의 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고,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신뢰도를 높이고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지역 기반 서비스 : 광고 비용을 절감하고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저렴한 비용 : 다른 온라인 광고 플랫폼에 비해 비용이 저렴합니다.
  • 다양한 기능 : 비즈프로필, 광고, 상품 판매, 브랜드프로필, 공공프로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소상공인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고객과의 소통 :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비즈프로필을 만들고 소식만 쓰더라도 당근마켓의 “내 근처” 메뉴에 자동으로 등록이 되는데요. 가게 근처 이웃들이 “내 근처” 메뉴로 들어왔을 때 해당 가게를 알게 될 수 있고, 검색 결과에도 무료로 노출이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당근비즈니스를 시작하는 방법

당근비즈니스 시작 방법


① 비즈프로필 만들기

당근마켓에서 가게 홍보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비즈프로필 만들기” 입니다. 비즈프로필을 만들면 내 가게를 소개하고 홍보할 수 있는데요.

비즈프로필은 가게 홍보나 운영에 필요한 기능이 제공되는 가게 정보를 입력하는 곳이에요. 가게의 공지사항이나 기본적인 소개, 주소, 최신소식, 홈페이지 등의 정보를 담 수 있습니다.

비즈프로필을 만들기 위해서는 당근마켓 앱을 다운로드하여 로그인한 후 아래 절차를 따라 해주세요.

  1. 하단 메뉴의 [나의 당근] → [나의 비즈니스] 의 “비즈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가게 이름, 카테고리, 활동 지역을 입력 후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3. 가게를 대표할 사진, 주소 및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소개 문구를 작성해주세요.
  4. 소식을 주기적으로 작성해주세요. 소식을 작성하면 주변 이웃에게 “내 근처” 탭을 통해 노출되고 단골을 맺은 고객이라면 “홈”, “알림함”에서도 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광고하기

다음 단계는 더 많은 고객에게 가게를 알리기 위한 “광고하기” 입니다. [피드 광고]와 [검색 광고]를 활용하여 광고를 할 수 있어요.

당근비즈니스 피드광고 검색광고 예시

[피드 광고]는 가게 소식이 “홈” 피드에 노출되는 광고예요. 메인 “홈” 탭의 중고게시글 사이사이 노출이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고객의 눈길을 끌 수 있습니다.

[검색 광고]는 당근마켓 검색 결과에 보여주는 광고인데요. 당근마켓에서 이웃들이 많이 검색하는 업종일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추천업종으로 휴대폰, 이사, 용달/수리, 가구/가전 등이 있습니다. 광고를 누른 고객은 가게의 비즈프로필 홈으로 이동하게 되며, 어떤 키워드의 검색 결과에 내 광고가 노출되게 할지 직접 설정이 가능해요.

당근비즈니스 피드광고 검색광고 비교


광고를 만들기 위해 [나의 당근] → [나의 비즈니스] → [광고]를 클릭하여 상품 정보를 입력, 광고할 소재를 선택하고 예산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두 광고 모두 지역 제한 없이 원하는 지역에 가게 홍보가 가능하다는 팁까지!

그렇다면 광고에 들어가는 예산, 비용은 얼마일까요?

>> 당근비즈니스 광고 예산 비용 알아보기


광고 예산 및 비용

“광고 예산”은 당근비즈니스에서 광고로 사용할 총금액을 의미하며 원하는 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커피 한 잔 값으로도 광고를 시작할 수 있어요.

“광고 비용”은 실제로 광고에 지출한 금액을 의미하는데요. 이웃에게 노출된 광고 수와 무관하게 광고를 직접 클릭했을 때만 예산에서 비용이 지출됩니다.

클릭당 비용은 정확하게 정해져 있지는 않아요. 광고 지역의 사용자 수, 진행되는 광고 수, 광고 성과 등등 다양한 정보를 종합하여 결정된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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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비즈니스로 매출을 올리는 방법

당근비즈니스 효과


매출을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아래의 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당근마켓은 지역 기반의 중고거래 플랫폼이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서 수요가 있는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상품의 상태가 좋고 가격이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 상품을 잘 보이게 하세요. 당근마켓은 사진이 중요한 플랫폼이에요. 따라서 상품의 상태를 잘 보여주는 사진을 찍고 설명을 자세히 작성해야 해요.
  • 가격을 적절하게 책정하세요. 가격이 너무 높으면 판매가 어려울 수 있어요. 주변 시세를 조사하여 적절한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빠른 응답이 필요해요. 실시간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구매자의 문의에 빠르게 응답하는 것이 중요해요.
  • 친절하고 신뢰감 있는 태도를 유지하세요. 지역 주민들 간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친절하고 신뢰감 있는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